기능’을 기르기 위한 것을 최상의 목표로 설정하였다면 거기에 걸맞은 교육방법 이전에 각 교과교육의 내용을 심층적으로 우선 분석해 보아야 할 텐데 교육과정 개발자들은 누구도 교과내용에 대해 회의적인 태도를 회피한다.
구미 선진국에서는 ‘창의적 사고’의 본질과 ‘문제해결력’에 관해서
그 영역을 좀 더 넓혀 보려고 한다.
또한 최근 기존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리모델링시에 필요한 네비게이션 및 UI를 분석할 때 어떤점에 착안을 하는지 분석해보고, 샘플사이트를 선택한 후 직접 화면시안 프로토타입을 구현하여 리모델링에서 네비게이션이 차지하는 중요성을 알아보겠다.
가상교육의 특성을 이원적 특성, 교실 학습전략의 활용에 따른 특성, 교육적 활용방식에 따른 특성, 학습시간․장소․집단에 따른 구분 등으로 종합적으로 분류하면서 웹 기반 교수-학습체제의 특성을 두 가지로 제시한 바 있다. 첫째는 웹 기반 교수-학습 체제가 기존의 전통적인 CAI의 형태를 보
개념학습
- 자극 간의 공통성, 유사성에 대해 반응하는 능력
- 사물의 공통적인 성질 또는 추상적 성질을 분류하는 것
원리학습
- 두 개 이상의 개념을 연결 할 수 있는 능력
- 원리 또는 규칙의 방식대로 주위의 장면에 구별해서 반응하는 것
ex) 기호에 의한 공식, 법칙, 이론 및 일반화 된 것에 따
개념은 제한적이다. 기타무라의 정의에 따르면 그 개념을 ꡐ지속적인 전용 접속(continuous dedicated access)', IT장비(PDA, 모바일PC, 차량 네비게이션 터미널 등)의 지원, 쌍방향적(interactive)이고 끊김없는 데이터 교환 환경으로 규정하고 있다.
유비쿼터스 컴퓨터 환경이 이전까지의 컴퓨팅 환경과 어떤
개념
원격교육에 대한 개념을 명확하게 정의하고자 하는 시도들은 꾸준히 전개되어 왔으나 주 장하는 학자들의 관점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다.
먼저 전달매체의 특성을 강조한 Holmberg(1977)는 “원격교육은 교육자가 강의실 또는 같은 건물 내에서 자신의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그리고 즉각적으로
기능을 제공하는 GUI(Graphic User Interface)기반의 윈도우 운영체제가 등장하고, 컴퓨터의 성능이 향상되면서 유휴 자원(Idle Resource)을 위한 가상화 기술, 클라우드 컴퓨팅 등의 다양한 기술이 등장하면서 운영체제는 새롭게 변모하기 시작하였다. 또한 무선망의 보편화, 스마트폰 및 태블릿의 등장으로 인해
Ⅰ. 서론
정보화 지식이 주도하는 정보화 사회가 됨으로 세계 각국은 모든 국민들이 정보 소양을 갖추기 위한 교육을 유치원부터 시작하고 있고, 교육 도구로써 정보 기술을 응용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정보화 사회의 주된 도구가 컴퓨터이고, 이것을 이용하여 각종 업무 처리나 정보의
개념
구성주의를 나누는 방식은 여러 가지이니 일반적으로 크게 두 가지로 나눈다, 개인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가 그것이다.
개인적 구성주의를 주창한 대표적인 사람으로는 우리가 잘 아는 Piaget를 들 수 있다. Piaget은 한 개인이 어떻게 동화와 조절, 평형을 통해 자신의 인지를 개발해 나가는
Ⅲ. 닌텐도 Wii의 성공 요인
1. 제품컨셉구상및소비자니즈파악
-그래픽과 성능위주의 경쟁 체제에서 벗어나 새로운 고객가치의 발견
Wii의 개발자로 통하는 야마모토 시게루, 닌텐도 정보개발 본부장은 기존의 화려한 그래픽 위주의 복잡한 게임에서 벗어나 게임의 근원적 가치인 재미에 집중하여 간